Call Us: 02-3444-1177 Mail: modbarkorea@gmail.com

동아일보 기사.

Description

세계 최초의 언더 카운터 모듈형 머신 ‘모드바’ 선보여

라마르조코 코리아는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모드바(Modbar) 머신을 론칭했다. 모드바는 세계 최초의 모듈형 언더 카운터(Under counter) 머신으로 바(Bar) 위에 설치된 장비의 몸체를 바 아래로 들어갈 수 있도록 고안한 것이다. 즉, 바 아래에 본체가 있고 위로는 탭만 설치되어 바의 공간 효율성이 증대되고 본체들은 각각 독립적으로 설치되면서 원하는 위치에 배치될 수 있는 것이다. 커피머신이 바 상단에 있을 때와 없을 때는 큰 차이가 있다. 에스프레소 머신의 크기로 인해 마주보는 사람과 벽으로 느껴질 수가 있고, 그만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모드바는 바의 공간을 넓히고 고객과의 경계선을 없앤 것으로, 전문가들이 수년간 고민해 만든 산물이다. 에스프레소 시스템과 스팀 시스템, 푸어오버 시스템 등을 각각 나눠서 필요한 시스템만 선택해 원하는 위치에 설치할 수 있어 바의 동선을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게 한다. 전통적인 에스프레소 머신은 에스프레소와 스팀만 가능했는데 모드바는 여기에 푸어오버 시스템이 추가돼 커피 음료 제조 장비의 기능적인 확장을 가능케 했다.

이승우 이사는 “모드바는 최근 수년 사이 미국 내 여러 곳의 유명 커피전문점과 베이커리 숍 등에 설치되고 있다”며 “바 상단의 디자인을 최대한 심플하게 유지하면서 원하는 형태에 따라 장비를 설치하고 더 손쉽게 작동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원문보기:
http://news.donga.com/3/all/20161210/81769409/1#csidx245d8bc28fa54abb028aba23f959c5b

Back to Top
Enter your Infotext or Widgets here...